즐거운 옥천투어

  • 옥천에서 힐링

    옥천 이원의 명산 대성산

    “대성산은 옥천의 명산 장령산, 환산, 월이산 등과 함께 어깨를 견주는 옥천을 대표하는 산이다. 그 중에서 제일 높은 대성산은 충남의 최고봉 서대산을 마주보며 옥천군 이원면의 서부를 감싸고 흐른다. 산의 이름은 주변 마을에 학자가 많이 난다하여 대성산이다.”

    자세히보기

    안내면의 명산 덕대산

    “덕대산(573m)은 안내면의 북동부에 우뚝 솟은 옥천 안내면의 명산이다. 이 산의 등산코스 중 문티재 코스는 산을 오르다 보면 걷는 것인지 산을 오르는 것인지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유순한 코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다.”

    자세히보기
  • 그리움따라 향수길

    옥천 향수 자전거길

    “여러 빛깔 테마로 즐기는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인 옥천 향수 자전거길은 금강 향수 100리 코스로 이루어져있다. 금강향수 100리길은 옥천의 아름다운 풍광과 "향수" 시인 정지용 선생의 발자취가 묻어나는 명품 녹색길이다.”

    자세히보기

    향수바람길

    “향수바람길은 대청호 상류 장계관광지가 출발점이다. 향수바람길의 첫 구간 ‘풀섶이슬길’의 시작점으로 넓은벌길, 성근별길로 이루어져있으며 성근별길의 끝에서 배를 타고 건너 피실에 이르면 전설바닷길이 나타난다. 하늘과 산, 강 그리고 길을 자연그대로 느낄 수 있다.”

    자세히보기
  • 명소 찾아 삼만리

    문향 그윽한 정지용 생가

    “잊혀져가는 우리 고향의 정경을 오롯이 그려낸 국민시인 정지용. 그의 시 향수가 그러하듯 초가삼간 그의 생가는 그의 삶의 흔적은 질박하게 품어놓는다. 생가에서 한 폭의 맑은 수채화처럼 다가오는 정겨운 시를 기억하며 그의 삶의 흔적을 더듬어보자.”

    자세히보기

    천년고찰 용암사

    “고려 때 조성된 쌍삼층석탑과 마애불이 있는 옥천의 천년고찰 용암사. 용암사는 운해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일출과 운해가 어우러진 절경을 카메라에 담으려 많은 사진작가들이 새벽을 도와 찾는다.”

    자세히보기
  • 색다른 축제, 체험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충북 옥천은 대한민국 시설포도 주산단지이다. 일조량이 풍부하고 주야간 일교차가 커 탐스러운 포도가 대량 생산되고, 7년연속 국가브랜드 포도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청호반 기름진 땅에서 재배되는 옥천 복숭아는 맛이 달고 향이 그윽하여 소비자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옥천 지용제

    “<지용제>는 한국 현대시의 선구자이며 우리의 언어를 시적 형상화한 시인이자 우리민족의 정서를 가장 잘 표현한 시인 정지용을 추모하고, 그의 시문학 정신을 이어가며 더욱 발전시키자는 뜻으로 매년 5월에 여는 '시인 정지용의 고향 옥천의 문화축제'이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