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회소개

제61회 충북도민체육대회 The 61st Chungbuk Sports Festival 2022
슬로건영역
(교체예정)

인사말

옥천 황규철 군수 사진

사랑하고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11개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임원 여러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향수와 묘목의 고장!
행복드림 옥천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제61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행복드림 옥천에서 하나된 충북도민」을 대회 슬로건으로 3일간의 열전이 펼쳐집니다. 특히, 이번 도민체육대회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그동안 고생한 도민들이 위로를 받고 희망을 얻는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 충북도민의 화합과 우정의 무대가 이곳 옥천에서 열리게 된 것에 벅찬 감동을 느낍니다. 아울러, 이번 도민체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충북인을 결집하고 힘을 모아 준비해 주신 충청북도, 충청북도체육회, 옥천군체육회, 관계공무원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옥천은 청정자연이 만들어낸 대청호를 품고 있으며 향수를 노래한 정지용 선생의 고향으로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이 살아 숨쉬는 낭만적인 도시입니다. 또한 전국 어디서든 쉽게 오갈 수 있는 국토의 중심인 우리군은 충청권 광역철도 개통을 앞두고 더 큰 세계, 충청권 메가시티로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옥천에서 머무는 3일 동안 열정이 넘치는 경기를 보시고 아름다운 옥천을 경험하시길 바라며, 활기차고 아름다운 여정으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선수 여러분! 나를 향해! 꿈을 향해! 걷는 이는 가장 행복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한계를 두려워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선수 여러분은 거침없는 실천가로서 가장 빛나는 존재입니다.
여러분들이 쏟아내는 땀과 열정,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들의 모습에 우리 도민들은 감동할 것입니다.
꿈을 향한 여러분의 아름다운 모습을 5만 옥천군민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선수단 여러분의 선전과 건승을 기원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성취를 기뻐하는 160만 도민의 화합과 우정의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