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개선사항

주민참여 - 홈페이지 개선사항(답변형)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주민참여마당을 실제 주민들이 참여하는 코너로 활용합시다
작성자 : 박범수 작성일 : 2018-06-19 조회 : 692
주민이 건의사항이나 요구가 있을 때, 군청이나 군의회 홈페이지보다는 가명으로도 가능한 옥천신문사 여론광장에 올리게 됩니다.

참, 이상한 일이지 않습니까?

주민자치1번지라고 그렇게 홍보는 하는데, 실명으로도 "건의사항"을 제대로 올릴 수 있는 옥천군청 홈페이지 코너가 없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그러기 때문에 군민들은 군청 홈피보다 옥천신문 여론광장에 집중하는 것이 오랜 전통이고 사실입니다. (예: 가로등의 전구 바꾸는 일도 신문사 여론광장에 올리며는 군의원들이 보고서 군청 담당자에게 요구하여 수리하는 등)

옥천군청 홈피를 살펴봅니다.

1. 주민참여/군민참여코너/주민참여마당/을 살펴보니 주민들의 참여는 없고 각실과의 홍보코너로 사용되고 있군요. 주민이 참여야 할 코너에 웬일로 각과의 홍보물뿐입니다. 각실과의 홍보코너는 별도 운영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제목 그대로 "주민참여마당"으로, 주민들이 실명으로래도 불편사항을 건의하는 코너로 운영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주민참여/열린광장/자유게시판/은 구직난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라리 자유게시판을    "구직난"으로 이름을 바꾸어 활용하면 좋은 듯 합니다. 자유로운 의견 개진은 위 1번의 주민참여마당으로 가능하다고 봅니다.

3. 군민참여/옥천군제안마당은 체계를 갖춘 양식을 제공하여 참여할 수 있는 큰 테마의 정책제안실이기 때문에 간단한 건의사항은 올릴 수가 없는 곳이더군요.

주민들이    불편사항을 직접 실명으로 건의하고(가명도 가능하다면 효과 만점), 담당공무원도 본인 실명으로 24시간내에 답글을 올리는 체제로 직접 운영되며는, 지금같이 신문사 여론광장에서 민원을 해결하는 괴 현상이 줄어드리라 봅니다.

그렇게 되면 담당공무원들도 자기 업무에 대하여 군민과 실시간으로 직접대화하고, 책임감을 갖고 군정을 처리하리라 봅니다. 자연적으로 군청 홈페이지에 주민들이 많이 찾게되고 홈피를 통해 군정의 홍보효과도 올리는 1석 2조의 결과가 나타나리라 확신합니다.

새로이 출범하는 민선 출발에 앞서서 군청홈피를    주민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하여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되어 건의드립니다.    

바로 "대한민국자치1번지옥천"은 주민참여 없이는 이룰수 없습니다. ICT시대에 걸 맞게 획기적인 변화가 요구된다고 봅니다.
파일

주민참여 - 홈페이지 개선사항(답변형)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2018-06-21
안녕하세요. 옥천군 홈페이지 담당자입니다.

먼저 홈페이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져서 감사합니다.

현재 옥천군 홈페이지에는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홈페이지 개선사항 게시판 등이 개설되어 있지만,

문의하신 것처럼 주민들이 불편사항들을 간단한 건의할 수 있는 게시판과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코너가 개설되어 있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건의사항은 정식민원으로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민원 사항은 대표 홈페이지(전자민원- 민원상담 신청) 또는 국민신문고 사이트에서 접수 및 처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올해 하반기에 옥천군 홈페이지의 전면적인 개편을 계획중에 있어,

문의하신 내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일방적인 정보제공을 위한 홈페이지가 아니라,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대한민국 자치1번지 옥천이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행정과 한영태
연락처 : 043-730-3194
최종수정일 : 2019.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