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정보공개-예산정보-예산편성에 바란다-글 목록 보기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기존 마을주민과 귀농귀촌주민의 재능나눔 예산 지원
작성자 : 정순영 작성일 : 2020-08-25 조회 : 279
옥천군이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전국의 귀농귀촌 희망자들을 적극 영입하고 실제 옥천으로 귀농귀촌한 주민들이 기존 마을주민들과 갈등하지 않고 화합하며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 매우 필요합니다.

기존 마을주민들과 귀농귀촌 주민들이 자주 소통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될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예산을 지원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가령, (가칭)서로 재능나눔 프로그램과 같은 것을 추천합니다. 기존 마을주민들은 귀농귀촌 주민들의 농촌 정착에 필요한 각종 생활기술들을 전수해주고 귀농귀촌 주민들 역시 자신들이 가진 다양한 지식과 기술, 재능을 마을 주민들을 위해 기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마을 주민들은 귀농귀촌 주민들에게 집 수리하는 기술이나 장 담그는 비법 등을 전수하고 귀농귀촌 주민들은 마을 어르신이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한글교육, 미술교육, 음악교육 등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옥천군은 이러한 재능나눔 활동에 필요한 재료비와 주민들이 재능나눔 활동을 안정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활동비를 지원해줄 것을 요청합니다. 재능을 나누는 주민들에게 강사비를 지원하거나 향수OK카드 등에 일정금액을 적립해주는 방식도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김시우
연락처 : 043-730-3074
최종수정일 :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