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보건소, 임산부 건강관리 교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2-22 조회 : 367
옥천군보건소가 임산부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올바른 산전·후 관리로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임산부 건강관리교실을 운영한다.

3월 한달 간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1기 교실은 지역 내 임산부, 결혼이민자 여성, 가임기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다.

약 20명을 대상으로 임신, 출산, 육아 등에 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하고, 각 분야별 전문 강사로의 이론 수업과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달 7일 '임신 출산으로 인한 몸의 변화와 교정'을 시작으로 14일에는 '임산부 영양관리 및 신생아 관리' 수업이 이어진다.

3주차인 21일에는 '임산부 금연 절주 교육 및 공예 만들기', 마지막으로 28일에는 '공예 만들기' 체험을 한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해 향후 개선책을 찾고, 신체 내 염도 측정과 우울 척도 검사 등을 실시해 임산부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 모자건강팀(☎043-730-2154)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이가 옥천의 미래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역 내 출산 예정인 산모와 태아 등의 건강증진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양질의 육아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에 많은 군민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