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어린이집 영유아 급식 지원 ‘도내 최초’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5-15 조회 : 367
충북 옥천군이 어린이집 영유아를 위한 간식 지원에 이어 오는 6월부터 급식지원까지 확대한다.

충북 도내 최초로 이루어지는 급식 지원은 관내 영유아에게 차별 없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해 급식의 질을 높이고,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올 1회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추가로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올 한해 총 2억5백만원의 예산을 어린이집 간식과 급식 지원에 쏟게 된다.

이를 통해 관내 어린이집 21곳에서 영유아 760여명 정도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각 어린이집에는 영유아 1명당 하루 약 1천83원 상당의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가 옥천살림협동조합을 통해 직접 배송된다.

군은 이번 급식 지원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도움으로 주고,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집 급‧간식 부실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어린이집 영유아들에 대한 안전하고 차별없는 먹거리 제공 차원에서 급식지원을 확대 한다”며 “안전하고 신선한 친환경 농산물 위주의 급식을 점차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지난해 유치원생에서 초‧중‧고생까지의 동시 무상급식도 도내 최초로 시작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영양 담긴 식사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 바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