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공립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과 주간보호센터, 가시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6-10 조회 : 612
충북 옥천군이 지난 7일 치매안심센터 문을 정식으로 연데 이어 충북 도내 최초로 추진하는 공립 치매 전담형 요양시설 건립이 가시화 되면서 치매 걱정 없는 옥천군 실현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군은 치매 전담형 요양시설과 주간보호센터 신축을 위해 옥천읍 교동리 일원 10만279㎡를 매입하고, 본격적인 실시설계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김재종 옥천군수의 민선7기 대표 복지 공약이자 충북 도내 최초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총 사업비 100억이 투입된다.

2022년까지 연면적 2천810㎡ 규모의 지하 1층, 지상 4층 건물을 짓는다.

건물 1층에는 총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간보호센터를 설치해 치매환자 개인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같은 건물 2~4층에는 70명 수용이 가능한 요양시설을 설치해 치매환자를 전담 관리하게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실시 설계를 마치고 올해 안에 착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국내에 소재한 여러 치매전담 시설들을 방문, 각 시설이 갖고 있는    장점들을 본 설계에 반영해 가장 체계적이고 현대화된 시설을 건립할 것”이라며 “치매환자의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치매관리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