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농작물 재해보험 벼 품목 농협 추가 지원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6-13 조회 : 259
옥천군은 벼 재해보험 가입을 이달 28일까지 각 지역농협을 통해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7일 기준 NH농협손해보험 자료에 따르면 옥천군에서는 전체 374농가가 재배면적 428ha에 대해 벼 재해보험을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559농가에서 611ha를 가입한 것과 비교해 70% 정도의 가입률로 상당히 저조한 실정이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해마다 반복되는 자연재해로부터 농업인의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소득안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정부에서 보험료의 85%를 지원하고, 군에 거주하는 농업인에게는 추가로 군비를 7.5% 지원해 7.5%만 본인이 부담하면 가입이 가능한 보험이다.

또한 일부 지역농협에서도 조합원에 대한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벼 품목에 대한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대청농협, 이원농협에서는 농업인 자부담금인 7.5%를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청산농협에서는 자부담 중 5%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달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대상품목은 벼(사료용 포함), 옥수수(사료용 포함), 고구마, 콩 등으로 해당 품목을 재배중인 농가는 가까운 지역 농협에 방문해 가입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예측하기 어려운 농업재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이 필수”라며 “농작물 재해보험에 적극적으로 가입해 각종 농업재해에 철저하게 대비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NH농협손해보험 콜센터(☎1644-8900) 및 가까운 지역농협에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