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우리 함께라서 행복해요!’ 영상 상영회로 안심마을 주민 호응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0-19 조회 : 222
옥천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인식개선과 치매극복 캠페인 확산을 위해    치매인식개선영상 상영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실내행사가 제한되자 센터는 지난 17일 치매안심센터 옆 실외에서‘우리 함께라서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안심아파트(가화현대, 다산금빛) 주민이 아파트 발코니에서도 볼 수 있게 행사를 준비했다.

센터는 이번 행사를 위해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안심센터 건물 외벽에 스크린을 설치해 멀리서도 영상을 볼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식전행사로 안심센터 직원들의 치매예방체조로 시작하여 안심마을 주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영상은 치매에 대한 간단한 현황, 치매파트너 홍보영상과 치매안심센터의 사업 소개 등으로 구성되었고 특히 샌드아트로 옥천군치매안심센터 홍보영상을 제작 상영해 안심마을 주민 및 지역주민의 호응을 받았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안심마을에 치매예방교실, 가족교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치매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안심마을을 만들려고 했으나 코로나19로 많이 추진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며 “우리 함께라서 행복해요! 발코니 상영회라도 추진되어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임순혁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해소, 치매극복 캠페인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영위하며 원하는 사회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하는 마을로 치매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돌봄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옥천군은 2018년 치매안심마을 시범사업(이원면)을 거쳐 현재 군서면 월전리, 이원면, 안남면, 옥천읍 가화현대·다산금빛아파트 등 4개의 치매안심마을이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