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보건소 보건복지부 평가 7개 영역 우수기관 선정 쾌거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1-20 조회 : 270
옥천군보건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영역별 평가에서 7개 영역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이번에 선정된 7개 영역은 금연부문(3년 연속), 구강부문(2년 연속), 한의약부문(2년 연속), 음주폐해부문, 통합건강증진부문, 심뇌혈관질환관리부문, 영양플러스부문 이다.

군 보건소는 사업별 사업 수행의 효과 및 활용 가능성 등 평가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대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보건소는 통합건강증진사업 13개 영역의 사업을 통합·연계 운영한 결과 사업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지역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상자 중심으로 건강수준별 운동, 영양, 구강, 금연 등 건강생활실천 및 취약계층 대상 1:1 맞춤형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군민이 보다 쉽게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생활터 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임순혁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21년에도 다각적인 통합건강증진사업 방안 모색과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