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2021년 아동 비만예방사업실시 - 건강한 돌봄놀이터 -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4-08 조회 : 267
옥천군은 건강한 아동기 성장환경 조성을 통한 건강생활습관 정착 및 아동비만예방 실현을 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7개 기관 운영 후 내년도에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추진중인 아동비만예방사업으로 관내 초등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이용 1~2학년 아동 대상으로 놀이형 영양,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고 스스로 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유도하고자 한다.

놀이형 영양,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각각 주 1회씩 총 16회기로 1학기에 초등2개교(죽향초, 장야초) 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2개소 운영하고, 2학기에 초등 3개교(동이초, 이원초, 안남초) 돌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육혜수 건강증진팀장은 “보건복지부로부터 학습지도안 및 프로그램 매뉴얼을 배부 받아 관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체육회 협업으로 전문인력를 활용하여 보다 전문적,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사업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옥천군 보건소는 방역수칙 준수하며, 아동청소년건강생활실천을 위해 관내 교육지원청과 학교 협조로 신체활동교실, 영양 교육, 구강보건교육, 흡연예방 및 음주폐해예방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옥천군 중 고등학생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행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