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 힘차게 출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4-08 조회 : 227
옥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금정숙)의‘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가 7일 오후 이원면 신흥리에서 힘차게 출발했다.

‘이동자원봉사’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이·미용, 청소, 도배 등의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으로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봉사활동이 취소되어 올해에는 관내 마을 10곳에서 10개 자원봉사단체, 30여명이 계속해 참여할 예정이다

4월 7일 오후 이원면 신흥2리 마을회관에서‘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올 해가 되어서야 처음 시행하는‘이동자원봉사’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다목적회관에 모여 힘찬 출발을 한 향수상록봉사단 외 7개 단체, 자원봉사자 27명자들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이․미용, 청소, 도배 등의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이동자원봉사’를 전개했다.

이 날 이원면 주민들에게 이미용, 칼갈이, 테이핑요법, 건강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고,‘찾아가는 이동자원봉사’는 최근 코로나 예방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자원봉사가 진행되었다.

금정숙 센터장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을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지만 올해에는 마을별로 직접 찾아가 주민들을 직접 뵙고 끈끈한 정을 나누며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후에도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선정된 10개 마을 중 나머지 9개 마을을 대상으로 지난해 추진하지 못 한 만큼 정성 가득한 자원봉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