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부처님 오신 날 연등 점등식 개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5-04 조회 : 272
4일 오후 7시 옥천향수공원 광장에서‘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 날’기원법회와 연등 점등식이 열렸다.

옥천불교사암연합회(회장 덕암스님)가 주관한 이날 점등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인원으로 간소하게 개최하였으며 삼귀의례, 반야심경 봉독, 코로나 극복 기원 연등 점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옥천군 불교사암연합회 회장인 용암사 덕암스님은 봉축사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등불을 밝히는 것은 불교의 전통으로, 마음에 지혜를 밝히고 부처님의 자비광명으로 세상을 밝게 하자는 의미가 있다. 군민 모두의 마음속에 밝은 빛을 비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원하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점등을 하였다.”면서 “오늘 점등식을 계기로 하루 빨리 코로나 상황이 호전되어 어둡고 힘든 터널을 지나 부처님의 미소처럼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는 날이 어서 빨리 오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점등된 연등은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군민의 염원을 담아 오는 5월 말까지 지역을 환하게 밝힐 예정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