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요리경연대회 진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11-25 조회 : 309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생명숲 100세 힐링센터’에서 24일부터 25일 이틀간‘할배들의 나눔밥상’요리경연대회 펼쳤다.

이번 요리경연대회 메뉴는 돼지고기볶음으로 정하고 24일, 25일 양일간 32명의 어르신들 참여하여 직접 배운 요리실력을 마음껏 펼치며 열띤 경연을 벌였다.

완성된 요리를 지역 내 장애인과 거동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나눌 계획이다.    

요리경연대회에 참여한 A(84세, 옥천읍) 어르신은 “힐링센터에 참여하면서 혼자 사는 남성들에게 꼭 필요한 것들을 배우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요리경연대회를 통해 그동안 배운 요리솜씨를 뽐내고 주변의 열악한 환경에 놓인 장애인과 거동이 힘든 노인들에게 나눠 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뿌듯하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오재훈 관장은 “참여자분들의 열정과 관심이 대단하다. 힐링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남성 독거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는 남성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업으로 요리교실, 정리수납, 휴대폰 활용, 원예활동, 종합미술, 특강교육, 기공체조, 요가, 발 관리, 우쿨렐레 등 강좌가 상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요리교실은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