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28회 지용 신인문학상 이영미 ‘목어’ 선정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5-12 조회 : 233
제28회 지용신인문학상에 이영미(57, 청주시 서원구)씨 의‘목어’가 선정됐다.

12일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재종 옥천군수, 유정현 옥천문화원장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며 당선자의 수상을 축하했다.

지용신인 문학상은 한국 시문학사의 우뚝한 봉우리 정지용(1902~1950) 시인을 기리고 한국문단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시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번 공모에는 해외를 비롯한 전국에서 300여명이 2,028편의 작품을 응모하였다. 응모작들은 유종호 평론가(前 대한민국예술원회장)와 오탁번 시인(원서문학관 관장)이 심사를 맡았다.

수상작인‘목어’는 “목어와 스님이 마주 보며 넌지시 건네는 속삭임이 아주 세밀하게 굴절되어 참신한 이미지로 겹겹이 직조된 듯 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당선자 이 씨는 “자연을 바라보는 맑은 시선 유지해가며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시를 쓰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이영미 씨는 전업주부로서 수필가로 활동중이며, 2021년 ‘에세이 문예’에 수필 ‘패각’으로 신인상을 받은 바 있다.

당선자인 이 씨는 이날 시상식에서 당선패와 함께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고 ‘목어’를 낭독하며 한국 문단에 시인으로 공식 등단하게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