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시인의 마을에 “문화의 꽃이 피었습니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9-23 조회 : 407
옥천군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7일~28일 지용문학관 등 구읍 일원에서 정지용 시인의 시 소재가 되었던 장소 등을 찾아가 그 시대의 이야기와 생애를 되돌아보는 ‘시문학 여행’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1회차(9월 27일)에는 정지용 고향집 가는 길, 2회차(9월 28일)에는 정지용 시인의 외가 탐방 및 시어에 나타난 지명 흔적 찾아보기, 3회차(10월 22일)에는 정지용이 살았던 고향 탐방, 4회차(10월 23일) 에는 향수호수길을 주제로 하여 시인의 발자취를 찾아보는 프로그램이다.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 ‘지용 문화아카데미’가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정지용을 테마로 하는 문화공연, 시인과 함께하는 문학 창작교실, 정지용 이야기꾼 김묘순의 토크콘서트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9월 17일~18일에 안현미, 박소란 시인을 초청하여 시쓰기 등 문학 창작교실을 운영하였으며 정지용 문학관 앞 특설 무대에서는 옥천군 어린이 전통무용 공연과 함께 정지용 최초작품인‘삼인’과 대표작 ‘향수’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10월 8일과 9일에는 천수호, 고찬규 시인을 초청할 예정이며 정지용 시와 생애에 대한 토크콘서트와 다양한 문화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정지용 시인의 삶과 작품세계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