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다양한 모자보건사업 추진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11-23 조회 : 256
옥천군보건소는 아이 낳기 좋은 옥천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출산장려 및 인구증가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옥천군의 출산가정에는 출산축하금이 지원된다. 출생일 기준 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옥천군에 거주하고, 옥천군에 출생 신고했을 경우 지원 금액은 첫째아 200만원, 둘째아 300만원, 셋째아 이상은 5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첫만남이용권 200만원 지원(바우처)과 출산 양육에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출산용품 구입비 10만원(향수OK 카드 포인트 지급)도 지원하고 있다.

아이를 낳기 원하는 난임부부를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도 눈길을 끈다.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의 난임부부는 회당 20~110만원(시술에 따라 차등)의 난임 시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를 낳은 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시행 중이며 출생일 기준 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옥천군에 거주하고, 옥천군에 출생 신고했을 시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본인부담금의 90%를 군에서 지원하여 산모의 건강한 산후조리를 도와주고 있다.

그밖에 △임신 전·산후 영양제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대여 △유축기 대여 등을 추진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자 건강증진과 경제적 부담 경감 등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군민들이 건강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출산장려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같이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