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1월 31일까지 귀농귀촌인 지원사업 신청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3-01-20 조회 : 305
충북 옥천군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오는 31일까지 각 읍·면사무소 산업팀에서 신청받는다.

지원사업은 군에서 자체 지원하는 농기계 구입, 주택 수리비, 농지구입 세제지원, 시설하우스 신축사업이 있으며, 농림부에서 지원하는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이 있다.

군 자체 지원사업의 경우 선정 기준은 귀농일과 세대원수, 여성농업인 여부 등에 따라 선정 점수를 배점하며, 동점자 발생 시 연소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농림부 지원사업인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농협자금을 활용해 금리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으로 만 65세이하, 귀농 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 등의 신청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귀농일로부터 5년 동안 신청이 가능하다. 상·하반기로 총 2번을 신청받으며 최종 선정은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농촌활력과 유정용 과장은 “귀농귀촌인의 수요를 반영해 옥천군에서 귀농귀촌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옥천군에서 농업농촌을 체험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농 사관학교 설립, 체류형 귀농인의 집 확대 등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사업들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