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2019년 제7기 옥천군신규농업인학교 교육생 모집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1-14 조회 : 275
귀농·귀촌 1번지 충북 옥천군이 신규 농업인 양성을 위해 올해도 신규농업인학교 운영을 이어나간다.

신규농업인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것으로, 오는 25일까지 총 40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은 군으로 전입한 귀농인과 초보농업인을 비롯해 지속적인 교육 참여 의지를 가진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농업·농촌의 이해, 품목별 농업기술정보, 농업기계 활용, 성공귀농현장과 사례 등 이론교육과 함께 견학과 실습을 병행한 현장교육으로 내실 있게 구성돼 있다.

교육은 봄과 가을학기로 나눠 오는 3~11월까지 총 15회 과정에 100시간내외로 운영될 예정이다.

입교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oc.go.kr/agri/index.do)를 이용하거나 농촌활력과 교육인력팀(☎730-4923)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해 직접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군에서는 2013년도부터 지난해까지 총 6년간 신규농업인 학교를 운영해 243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