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농가 인력난 해소로 농가의 생명수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8-20 조회 : 257
옥천군이 운영하고 있는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이 지역 내 일손 부족 농가의 근심을 해소해 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2개조(3인1조)의 생산적 일손 긴급 지원반을 운영한 결과 20 농가에 363명의 인력을 지원했으며, 지원받은 농가는 소농(쌀 1ha, 과수 0.3ha, 화훼 0.1ha, 채소 0.5ha 미만) 6농가, 취약계층(여성·장애인농가, 75세 이상 고령농가 등) 14농가이다.(6월말 기준)

지난 20일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3명은 안내면 동대리 복숭아 농가에 시급한 일손을 지원하여 농가의 깊은 시름을 해소해 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농가를 방문한 긴급지원반은 복숭아나무 지주대 설치 작업 등을 실시하여 복숭아나무 갈라짐과 쓰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을 도움 받은 안내면 유모씨(80세)는 "군의 도움으로 지주대를 지원받았으나, 일손이 부족하여 설치 작업을 못해 복숭아나무가 갈라지거나 쓰러지는 상황이었다"면서, "긴급지원반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또한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은 일손이 긴급히 필요한 사회 취약계층인 농가·중소기업체에 일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소규모농가, 여성농가, 75세 이상 고령농가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각 주소지 거주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