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 실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10-16 조회 : 316
옥천군은 16일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민·관 합동으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을 하였다.

이번 모의훈련은 집단급식소에서 식중독 의심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보고체계를 확립하고 원인·역학조사를 실시하는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기관별 식중독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의훈련은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다수의 이용객이 설사, 복통 등 식중독 의심 증상이 나타난다는 가정 하에 영양사가 옥천군보건소에 신고하는 것을 시작으로 신속보고, 유관기관 전파 및 현장 출동, 식중독 대책 협의체 회의, 식중독 원인·역학조사 실시, 사후조치 등의 순서로 실시됐다.

특히 이날 훈련에서 식중독 표준업무지침에 의한 신속보고, 인체·환경검체 수거, 의심환자 1:1 역학조사, 급식실 위생점검 및 환경조사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는 기회가 됐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식중독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훈련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함으로써 식중독 관리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