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사랑을 전하는 나눔 냉장고에 발길 이어져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4-21 조회 : 260
사랑을 전하는 나눔 냉장고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이 냉장고는 지난 2일 옥천통합복지센터 개소와 함께 1층에 자리하여 생활이 어려운 이웃은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고, 기부자들은 나눔의 기쁨을 얻을 수 있다.

나눔냉장고 사업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냉장고에 채워진 식품 및 식자재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사업으로, 옥천군 희망복지지원단에서 기획하고, 옥천지역자활센터 및 옥천푸드뱅크에서 협력하여 관리·운영하고 있다.

나눔냉장고는 주로 냉장․냉동식품, 부식류 등으로 채워져 있으며, 관내 13개소의 기업·식품업체 등 착한 이웃들의 기부 손길로 더욱 풍성하게 채워지고 있다. 이외에도 관내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든지 먹거리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가구는 월 2회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7,000원 상당의 식품을 가져갈 수 있다.

군에 따르면 1일 평균 20명 정도가 방문하여 나눔 냉장고를 이용하고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이용객들을 위해 읍면 지역사회협의체를 통해 먹거리 등을 전달하고 있다.

나눔냉장고를 관리하고 있는 강호신 자활센터장은 “식품 기부에 참여해 주시는 기관 및 업체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먹거리 나눔 운동인 나눔냉장고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