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아동학대 전담 의료기관 2곳 지정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7-28 조회 : 280
옥천군은 학대피해 아동의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2곳을 지정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전담의료기관은 의료법인 힐링의료재단 옥천성모병원(대표자 신영철)과 예인의원(원장 조지영)으로 2곳으로 피해아동에 대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지속적으로 수행이 가능한 곳이다.

정지승 주민복지과장은 지정서를 전달하며“아동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협조해주신 2개 의료기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상처받은 아이들이 치료받고 회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협조해 주시고, “군(郡)과 의료기관이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옥천군은 2020년 11월에 아동학대전담 공무원을 처음 배치하고, 올해 상담조사실을 설치하였으며, 학대피해아동쉼터 2개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신속한 아동학대 신고접수 및 상담조사, 피해아동 보호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경찰, 아동보호전문기관, 교육지원청 등과 협력체계를 갖추고 아동학대 공공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지난해 옥천군 아동학대 신고건수는 64건으로 도내 군 단위 기초 자치단체 중에서 2번째로 건수가 많은 편이다.

옥천성모병원은 지역 내 유일한 종합병원으로 소아청소년과를 비롯해 내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등 10개 과목을 운영하고 있어 24시간 진료 가능한 응급의료센터를 통해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예인의원은 주 진료과목이 소아청소년과이고 학대피해 아동에 대한 상담 및 치료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던 경험을 가진 1차 의료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이 쉽게 찾는 ‘동네의원’이라는 접근성이 장점인 곳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