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노인장애인복지관, 2022년 동년배상담사 양성교육 진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6-28 조회 : 288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에서는‘2022년 동년배상담사 양성교육’을 진행하며 노인상담과 관련된 교육과 상담 전문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노인 자살과 우울감 예방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2022년 동년배상담사 양성교육’은 지난 6월 23일과 30일, 옥천통합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동년배상담과 커뮤니티 케어, 노인 상담의 이해, 노인상담 사례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노인 상담에 관심이 많은 옥천/보은/영동의 지역주민 35명이 참여하였다.

동년배 상담사는 전문 상담 교육훈련을 수료한 상담자가 지역사회 내 심리, 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전문 상담사이다.

동년배 상담사는 양성교육 수료자가 상담가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총 12명의 상담사가 월 2회, 2시간씩 지역의 독거노인과 위기노인을 대상으로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동년배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 상담사는“상담사 활동을 통해 정신적으로 힘든 사람들, 외부 단절로 소외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하며, 나의 상담을 통해 마음이 치유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좋다”고 말했다.

복지관 오재훈 관장은 “상담을 통해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동감해주는 동년배상담사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타인의 마음을 치료하는 동년배상담사들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상담사들을 위한 교육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상기 활동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복지관 권익증진팀(T.730-2672)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