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여름철 폭염 대비 강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7-06 조회 : 180
충북 옥천군이 지난해보다 빨리 찾아온 올여름 폭염 대비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군은 지난 6월 30일부터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며 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자 도심 온도를 낮추기 위해 4대의 살수 차량을 동원했다.

차량은 옥천읍과 면 지역의 주요 간선도로를 비롯한 주민들의 보행이 많은 주택·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도로 살수를 시작했다.

군은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주민의 폭염 노출 가능성이 가장 큰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에 여름철 불볕더위에 살수 차량을 임대하여 도로 물청소를 병행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5월 31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간 여름철 폭염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여름철 무더위 피해를 예방하고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폭염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거동 불편자를 돌보기 위해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재난 도우미를 105명을 운영하며, 마을회관 등 무더위 쉼터 165곳과 야외 무더위 쉼터 16곳, 무더위 그늘막 30개소를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기상 상황에 맞게 운영중에 있다.

옥천군 내 무더위 쉼터 위치 등 정보는 인터넷 국민재난 안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안전 디딤돌 앱(App)을 통하여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폭염특보 발효 시 안내 문자와 안내방송에 주의를 기울이고,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무더위 쉼터를 이용해 달라”며“폭염에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