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치매예방을 위한 ‘숨은 기억찾기 프로젝트’ 진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7-08 조회 : 415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관장 오재훈)  4일부터 복지관 노인이용자를 대상으로 치매예방 위한‘숨은 기억 찾기 프로젝트’사업을 시작했다.

‘숨은 기억찾기 프로젝트’는 총 6개월 동안 치매안심센터 등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하고 자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노인 이용자들이 치매 예방과 건강유지 방법을 알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지난달부터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한 치매검진을 시작으로 희망자 접수를 통해 지난 4일부터 15명이 참여하여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이후 건강보험공단의 노인건강관리교실, 자체 프로그램으로 인지기능향상을 위한 실버보드 게임교실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복지관에서는 남성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에서는 주2회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인지 치료시스템을 활용한 단계별 인지훈련으로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함께하고 있다.

치매예방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어르신은“치매 예방 운동도 따라 하고 공부도 하면 정말 기억력이 좋아지는 것 같아 계속 참여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