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화요일 저녁 여권 발급하러 오세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7-11 조회 : 408
옥천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와 일상 회복으로 여권 발급 등 각종 민원 신청 증가에 대비하여‘화요 야간민원 서비스’를 지속적해서 운영하고 있다.

‘화요 야간 민원 서비스’는 업무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을 배려한 민원편의 제도이다.

군은 지난 2012년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8시까지 종합민원과 직원 2인 1조 근무조를 편성하여 근무중이다.

민원처리 대상은 여권발급 및 교부,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등도 발급이 가능하다.

김동산 종합민원과장은 “일상 회복 이후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등 완화조치로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여권 발급이 전년대비 크게 증가했다”며“화요 야간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여권을 발급‧교부 하는 민원인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말했다.

이어“앞으로도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대비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