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농장

농업기술센터-옥천농촌체험-전체 상세보기 - 제목, 카테고리, 대표, 장소, 내용, 프로그램 안내, 이미지,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용촌골버섯교육농장
작성일 : 2019-01-07 조회 : 2,229
카테고리 체험농장
대표 010-6405-6605
장소 (29007) 충청북도 옥천군 안내면 서대2길 29
버섯의 중요한 생육조건인 물과 바람이 만나는 옥천의 용촌골버섯농장은 버섯의 이름과 종류 등 버섯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교육의 장입니다. 이곳에서는 어떻게 하면 자연 속 그대로의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고민하며 직접 버섯을 재배-관리해, 건강을 위한 자연 속 그대로의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버섯은 그 종류만도 30만 종이 넘으며, 엄청난 종류만큼 공, 방망이, 우산, 부채, 원반 등 다양한 모양과 붉은색부터 노란색, 파란색, 형광색까지 다채로운 색깔의 버섯을 오감으로 느끼며 체험할 수 있습니다.

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용촌골버섯농장에서 건강한 참 교육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프로그램 안내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크게 버섯의 생성과 성장, 버섯 채집과 재배, 버섯의 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 - 체험아이템명, 체험내용 정보 제공
체험아이템명 체험내용
버섯 버섯 수확체험
버섯 배양배지 만들기
버섯 요리하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술지원과 김정희
연락처 : 043-730-4932
최종수정일 : 201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