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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부서
옥천포도' 명성 빛났다
3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쾌거'


옥천포도가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2013 국가브랜드대상에서 포도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 및 2년 연속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가브랜드대상은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각각의 평가항목에 근거해 브랜드 경쟁력을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함으로써 그 객관성을 확보한 상이다.
 
특히 옥천포도는 1940년대부터 포도를 재배해 지역의 특화작목으로 723여 농가가 350ha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시설포도 재배면적이 전국 1위를 차지하면서 대청댐 수질보전대책지역인 점을 적극 활용, 친환경 고품질 청정포도를 대량 생산하고 있는 강점이 있다.

또, 매년 브랜드 마케팅 조직단위 교육으로 고품질 포도 생산 및 공급시스템을 구축해 서울 양재 하나로클럽 등 대도시 소비지 홍보판촉행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뉴질랜드에 포도를 수출해 옥천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 향상 및 농업인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전국의 소비자들로부터 그 명성을 인정받아 3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얻었다.

옥천군은 3년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으로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옥천포도의 브랜드 파워를 발판으로 한·미, 한·EU FTA 발효 등 급격히 변화하는 대내·외 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캠베얼리 주종에서 소비자 선호도와 소비패턴을 맞추기 위해 품종 전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소포장 단위의 포장규격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2013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은 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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