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기자옥천
즐기자옥천

명소찾아 삼만리

즐거운 옥천투어

  • 색다른 축제·체험
  • 옥천에서 힐링
  • 그리움따라 향수길
  • 명소찾아 삼만리

명소찾아 삼만리

명소찾아 삼만리

잊혀져가는 우리 고향의 정경을 오롯이 그려낸 국민시인 정지용. 그의 시 향수가 그러하듯 초가삼간 그의 생가는 그의 삶의 흔적은 질박하게 품어놓는다.

생가에서 한 폭의 맑은 수채화처럼 다가오는 정겨운 시를 기억하며 그의 삶의 흔적을 더듬어보자~

정지용 생가는 방문을 항상 열어두어 찾는 이에게 그의 아버지가 한약방을 하였었음을 가구로 알리고 있다. 시선가는 곳 마다 정지용의 시를 걸어 놓아 시를 음미할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다. 생가의 사립문,집 마당 언저리의 우물, 담벼락 아래 소박한 장독대. 당시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부엌 등 생가를 돌아보고 있으면 고향집 풍경이 정겹게 다가온다.

천년고찰 용암사일출사진

천년고찰 용암사 일출

일출이 함께하는 운해는 절경중의 절경으로 동트기 전부터 전국 사진작가들의 발길을 끌어 모은다.

용암사 일출은 그저 바라보고만 있어도 행복한 사진사들에겐 언제나 염원인 그런 풍경…
운해와 일출의 절묘한 조화를 아름답게 사진기에 담을 수 있는 계절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간절기 때. 이른 봄이나 늦은 가을이 적기!

아름다운 용암사 일출을 바라보고 있자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옥천의 숨은 명소, 둔주봉 한반도 지형

옥천의 숨은 명소로 안남면 연주리 뒷산을 이루는 둔주봉 정상 가는 능선 길 275봉 정자에서 마주할 수 있다.

숲 짙은 등산로를 지나 275봉 정상부 정자에 오르면 거짓말처럼 펼쳐지는 한반도지형, 그 풍광을 마주하는 순간 절로 나오는 탄성 외에 더 이상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감동이 순간 몰려온다! 둔주봉 가는 길은 솔향기 물씬 풍기는 소나무 숲이 인상적인 곳이다. 고만고만한 소나무들이 대나무처럼 곧게 자라고 있는 숲으로 운치 있게 난 길을 따라 걷자니 마음마저 상쾌해진다.

장령산 휴양림사진1 장령산 휴양림사진2

산골짜기 싶은 계곡 자연과 어울어진 '장령산 휴양림'

장령산은 힘찬 산세를 자랑하는 옥천의 명산이다.

대산 줄기가 장령산 금천계곡을 만나 급히 세가 잦아들고 장령산 또한 금천계곡으로 급히 자락을 내린 곳~

장령산 자연휴양림은 피톤치드가 풍부한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흐르는 금청계곡을 따라 조성된 곳으로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 치유의 숲 등 산림치유에 특화된 휴양림이다.

사철 마르지 않는 금천계곡이 흐르면서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기도 하고 시원한 물놀이장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나뭇가지에 열매 맺듯 계곡 인근에 민박집과 펜션, 맛집과 멋집이 즐비하다.

명소찾아 삼만리

옥천의 진주 금강유원지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가 완공되면서 드러난 옥천의 진주 금강유원지!
휴게소 밑으로 펼쳐진 금강 강줄기가 너무 멋진 풍경을 선물하고 있으며 강물을 보면서 산책 겸 드라이브도 할 수 있고 그리고 가운데 금강유원지 가운데 잠수교는 또 하나의 볼거리다.

금강유원지는 언제나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곤 하는 장소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