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비경 1선 옥천유채꽃단지

금강비경 1선 옥천 유채꽃단지

금강변 노랑꽃 향연... ‘옥천유채꽃단지’

금강친수공원은 매년 4~5월 경 둔치에 유채꽃이 활짝 필 때쯤, 군민과 인근 대도시, 수도권에서 온 나들이객들이 줄을 잇는 힐링 공간이다. 지난 2019년 지역 주민들과 동이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내 유채꽃 단지를 조성하기 시작했다. 9~10월 경 유채종자를 뿌리면 그 다음해 봄 활짝 핀 꽃을 볼 수 있다. 꽃 단지를 조성한 첫해(2020년) 10만 여명이 이곳 꽃길을 걸었다. 인터넷 SNS와 TV 등에 소개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유채꽃말은 ‘쾌활’이다. 이 공원 일대는 넓은 금강 줄기가 흘러 광활하게 느껴진다. 금강과 유채꽃이 어울려 옥천 동이면 일대가 유쾌, 상쾌, 통쾌한 봄철 나들이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막힌데 없이 탁 트인 물길을 볼 수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도 인기다. 금강친수공원은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에 인접해 있다. 금강IC를 나와서 강을 거스르는 도로를 따라 4㎞남짓 달리면 도착할 수 있다. 옥천군은 이 강변에서 매년 4월 유채꽃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금강비경 1선 옥천 유채꽃단지 사진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동이면 금암리 1139-1
금강비경 1선
옥천 유채꽃단지
금강비경 1선 옥천 유채꽃단지 사진1 금강비경 1선 옥천 유채꽃단지 사진2 금강비경 1선 옥천 유채꽃단지 사진3 금강비경 1선 옥천 유채꽃단지 사진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