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비경 3선 금강유원지~안남독락정

금강비경 3선 금강유원지 ~ 안남독락정

금강촌 드라이브스루...
‘금강유원지 ~ 옥천 독락정’

강촌 속으로 빠져드는 옥천 금강 따라 드라이브스루는 총거리 20㎞정도로 경부고속도로 금강 나들목(IC)과 인접한 금강유원지가 출발점이다. 1970년 금강을 가로지르는 경부고속도로 완공과 그 이듬해 금강휴게소가 문을 열면서 이곳은 유원지로 인기를 탔다. 금강유원지 잠수교를 건너 2㎞남짓 가면 높은벼루(고당리)라 불리는 옥천의 하늘 아래 첫 동네가 나타난다. 이어 1.2㎞를 더 내려가면 이웃한 강촌마을이 보이고 강을 따라 계속 달리면 청성면 합금리와 동이면 청마리가 강을 중심으로 양 옆에 자리 잡고 있다. 금강을 사이에 두고 이웃한 합금리와 청마리는 수면보다 조금 높게 만들어진 잠수교(세월교) 하나로 오갔지만 지금은 청마교, 합금교, 가덕교, 청마대교 등 4개의 다리가 놓여 있어 주민의 교통편의 뿐만 아니라 나들이객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길을 이어가 안남면소재지에 들어선 후 금강 지류인 안남천을 따라 1㎞정도 내려가면 종점인 ‘옥천 독락정’에 도착한다.

금강비경 3선 금강유원지~안남독락정 사진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동이면 조령리(금강로596) ~ 안남면 연주리(연주길170)
금강비경 3선
금강유원지 ~ 안남독락정
금강비경 3선 금강유원지~안남독락정 사진1 금강비경 3선 금강유원지~안남독락정 사진2 금강비경 3선 금강유원지~안남독락정 사진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