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비경 8선 수생식물학습원

금강비경 8선 수생식물학습원

꽃봉 아래 금강 보물단지...
‘방아실 수생식물학습원’

방아실은 옥천을 흐르는 금강이 작별 인사하는 끝 마을이다. 행정 구역상 군북면 대정리에 속하는 이 동네는 생긴 모양이 디딜방아처럼 세 갈래로 나뉘어 있다고 해서 그렇게 이름 붙여졌다. 마을 뒤편으로는 꽃봉(282m)이라 불리는 나지막한 산이 있다. 봉우리를 기준으로 남쪽은 옥천이고 북쪽은 대전이다. 깊고 푸른 금강은 이 경계에서 최고의 매력을 발산한다. 400m 정도 되는 강폭은 도시민의 스트레스 해소에 그만이다. 사철 변화하는 주변 산 빛깔은 낭만 여행객의 발길을 재촉한다. 이런 매력은 마을 동쪽 끝 6만여㎡ 부지에 조성된 수생식물학습원에서 맘껏 누릴 수 있다. 물과 생명을 주제로 2003년부터 마을 주민 5가구가 뜻을 모아 조성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충청북도교육청이 지정한 과학체험학습장이기도 하다. 잔디광장, 변성 퇴적암, 수련 연못, 야생화실, 유럽풍 건축물, 실내 정원 등 곳곳이 사진 찍기에 좋다. 그 중 최고는 금강 대청호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이다.

금강비경 8선 수생식물학습원 사진
주소 충청북도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
금강비경 8선
수생식물학습원
금강비경 8선 수생식물학습원 사진1 금강비경 8선 수생식물학습원 사진2 금강비경 8선 수생식물학습원 사진3 금강비경 8선 수생식물학습원 사진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