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24

문서 보낼 땐 문서 24
국민과 각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간 양방향의 문서 유통 서비스

강조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공문 제출 하세요!

문서24 신청 서비스

이용대상
  • 기업 : 평상 시 자체 문서서식으로 작성하여 행정/공공기관 등에 등기/인편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던 문서
  • 개인 : 행정/공공기관에 방문 또는 메일 등으로 작성/제출하던 민원성 문서
이용방법 : 문서24 회원가입
  • 개인사용자 : 이메일 아이디, 카카오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 법인/단체 사용자 :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으로만 로그인
처리현황 조회
「문서24」 문서함 조회
문의처
헬프데스크 : 043-730-3124 운영시간 : 평일 오전9시 ~ 오후6시/토,일,공휴일 휴무

「문서24」 이용방법

문서를 보낼 때

  1. 1
    로그인-문서 보내기 메뉴
  2. 2
    문서 작성 및 발송
  3. 3
    수신기관 문서 접수
  4. 4
    문서처리현황 확인

문서를 받을 때

  1. 1
    로그인-문서함 메뉴
  2. 2
    받은 문서함 목록 확인
  3. 3
    받은문서 접수 처리
  4. 4
    접수 문서함 목록 확인

카카오톡으로 문서24를 알림 받고 싶을 때

  1. 1
    로그인-환경설정 메뉴
  2. 2
    카카오톡 수신 옵션 활성화

강조알림 발송 시점 - 보낸 문서 접수 시 / 문서 수신 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