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보낼 땐 문서 24
국민과 각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간 양방향의 문서 유통 서비스
※ 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공문 제출 하세요!
문서24 신청 서비스
- 이용대상
- 기업 : 평상 시 자체 문서서식으로 작성하여 행정/공공기관 등에 등기/인편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던 문서
- 개인 : 행정/공공기관에 방문 또는 메일 등으로 작성/제출하던 민원성 문서
- 이용방법 : 문서24 회원가입
- (개인사용자) 이메일 아이디, 카카오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 (법인/단체 사용자)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으로만 로그인
- 처리현황 조회 : 「문서24」 문서함 조회
- 헬프데스크 : 02)6006-5024 / 평일: 오전9시 ~ 오후6시 / 토,일,공휴일 휴무
-
STEP.01
로그인-문서 보내기 메뉴 -
STEP.02
문서 작성 및 발송 -
STEP.03
수신기관 문서 접수 -
STEP.04
문서처리현황 확인 -
STEP.01
로그인-문서함 메뉴 -
STEP.02
받은 문서함 목록 확인 -
STEP.03
받은문서 접수 처리 -
STEP.04
접수 문서함 목록 확인 -
STEP.01
로그인-환경설정 메뉴 -
STEP.02
카카오톡 수신 옵션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