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24

  • 열린민원
  • 민원안내
  • 문서24
열린민원

문서 보낼 땐 문서 24

국민과 각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간 양방향의 문서 유통 서비스
※ 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공문 제출 하세요!

문서24 신청 서비스

  • 이용대상
    • 기업 : 평상 시 자체 문서서식으로 작성하여 행정/공공기관 등에 등기/인편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던 문서
    • 개인 : 행정/공공기관에 방문 또는 메일 등으로 작성/제출하던 민원성 문서
  • 이용방법 : 문서24 회원가입
    • (개인사용자) 이메일 아이디, 카카오 아이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
    • (법인/단체 사용자)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으로만 로그인
  • 처리현황 조회 : 「문서24」 문서함 조회
  • 헬프데스크 : 02)6006-5024 / 평일: 오전9시 ~ 오후6시 / 토,일,공휴일 휴무
  • 「문서24」 이용방법

    문서를 보낼 때

    1. STEP.01

      로그인-문서 보내기 메뉴
    2. STEP.02

      문서 작성 및 발송
    3. STEP.03

      수신기관 문서 접수
    4. STEP.04

      문서처리현황 확인

    문서를 받을 때

    1. STEP.01

      로그인-문서함 메뉴
    2. STEP.02

      받은 문서함 목록 확인
    3. STEP.03

      받은문서 접수 처리
    4. STEP.04

      접수 문서함 목록 확인

    카카오톡으로 문서24를 알림 받고 싶을 때(알림 발송 시점 - 보낸 문서 접수 시 / 문서 수신 시)
    1. STEP.01

      로그인-환경설정 메뉴
    2. STEP.02

      카카오톡 수신 옵션 활성화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2.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