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대표-행복드림옥천-알림마당-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관련링크,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일 본 뇌 염 주 의 보 발 령
작성일 : 2000-06-08 조회 : 891
담당부서 예방의약담당

 국립 보건원은 일본뇌염 유행예측조사결과 제주도지방에서 올해 첫 번째로 일본뇌염 모기를 발견하고 2000. 5. 31일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하였다.

  이에 옥천군 보건소에서는 각 읍,면에 공문을 시달, 아동들에 대한 일본뇌염접종을 필히 맞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가축시육장 등 취약지역에 대한 살충소독 강화 및 물웅덩이등 모기서식처를 제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본뇌염이란 일본뇌염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신경친화성 급성전염병으로 병원체는 일본뇌염 바이러스이며

 전파방법은 일본뇌염바이러스(작은 빨간집모기)가 산란기에 감염된 돼지를 흡혈한 후 사람을 흡혈하여 전염시킨다.  
 잠복기간은 감염모기에 물린후 보통 7 ∼20일 후 증상이 나타나며 취약계층은 전연령층(15세이하 70∼80%)이며 호발 계층은 주로 허약자 이다

 임상적 특징은 두통, 발열, 구토 및 설사등 소화기증상과 고열, 혼수, 마비가 있으며 언어장애, 판단능력저하, 사지운동 저하등 후유증이 발현될 수 있다. 
 치명율은 5∼10%(후유증 발현율 : 20∼30%) 이며 예방요령은 아동은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필히 맞을 것과 가축 사육장등 취약지역에 대한 살충소독 강화 및 물웅덩이 등 모기서식처를 제거할 것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예방의약담당(☎ 732-4734,733-4000)으로 문의 바랍니다.

파일
관련링크
댓글
댓글 쓰기

현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각 담당부서
연락처 : 내용 및 첨부확인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