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대표-행복드림옥천-알림마당-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내용, 파일, 관련링크,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재택전자민원서비스 확대운영
작성일 : 2000-05-16 조회 : 1,098
담당부서 민원총괄담당
옥천군은 오는 5월 15일부터 기존의 PC통신을 이용한 재택 전자민원서비스를 인터넷과 FAX를 연계하여 확대 운영 한다.
 
인터넷 활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웹서비스 도메인
(www.homeminwon. go. kr)을 통해 별도의 PC통신업체를 거치지 않고도 인터넷환경만 구비되어 있으면 필요한 서류를 누구나 접속·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존의 재택 전자민원 신청시 수령방법이 우편을 통한 방법밖에 없어 신청 후 수령까지 약 2∼3일이 소요되었던 점을 개선하고자, 신청시 신청서류를 수령할 행정기관을 지정하면 증명기관에서 FAX로 지정한 행정기관( 시 군 구청 및 읍 면 동사무소)에 서류를 송부, 4시간이내 서류를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재택 전자민원의 확대운영으로 인터넷을 통한 접속의 편리성 및 FAX를 통한 처리의 신속성으로 재택 전자민원처리제도를 이용한 민원신청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파일
관련링크
댓글
댓글 쓰기

현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각 담당부서
연락처 : 내용 및 첨부확인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