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취약 계층 아동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1-03 조회 : 245
옥천군은 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 사업인 드림스타트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군은 지난 7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열심히 생활하는 부자(父子)가구인 A씨(50세)의 가정을 기초수급자로 지정하고 지속적으로 상담을 하면서 구세군 자선냄비 본부에 위기아동 주거보수지원사업을 신청하였다.

A씨는 안남면에서 14세 아들과 함께 외부 흙집, 재래식 화장실, 아궁이 난방의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었는데, 올해 초부터 당뇨로 건강이 악화되어 아들이 A씨의 간호를 맡아오고 있었다.

이에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에서는 지난 9월 중순부터 10월말 까지 주거보수사업으로 A씨의 주택에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여 지난 11월 2일 준공을 완료하였다.

이번 보수지원사업은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후원자들이 3천만원을 지원하여 벽재 단열시공 보수공사, 내부 수세식 화장실 신축 공사, 기름보일러 등을 설치하였다.

또한, 가족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붙박이장, 씽크대, 냉장고, 전자렌지와 자녀를 위해 의류, 책상, 컴퓨터 등을 별도로 지원할 계획이다.

2일 구세군 자선냄비본부 곽창희 사무총장, 윤은영 안남면장 등이 참여하여 가족과 함께 완공식에 참여했다.

주민복지과 강호연 과장은“큰 추위가 오기 전 위기아동 주거보수지원사업이 마무리 되어 다행이며, 구세군자선냄비 본부와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