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어르신 정신건강을 위한‘마음 빨래터’ 프로그램 호응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1-11 조회 : 194
옥천군보건소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우울감 개선 프로그램‘마음 빨래터’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는 노인들의 정신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마음의 묵은 때를 깨끗하게 정화한다는 의미의‘마음 빨래터’프로그램을 계획했다.

‘마음 빨래터’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말까지 심리치료 전문가와 보건소·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인력 11명이 군서면 1개소, 안내면 1개소, 청산면 2개소에서 진행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공예, 정신건강교육, 동영상 시청, 심리극(사이코드라마)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한 총 6회기로 구성되었으며 이 중에서도 군에서 처음 시도해 보는 심리극이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심리극이란 현실, 좌절 상황, 소망 등 자신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연기하여 내재된 감정과 무의식적 충동을 깨닫고, 여러 가지 대안을 통하여 건강한 방식으로 삶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치료 요법이다.

심리극에 참여한 신 모 어르신(78)은 “평생 끌어안고 살던 고통을 놓아주는 방법을 배웠다.”며 “마음이 훨씬 가벼워졌고 다시 태어난 기분이다.”라고 말했다.

옥천군 보건소 임순혁 소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한 일상의 지루함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노년기의 정신건강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