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2023년 동남4군 미용·외식업회원 한마음대회 실시 성료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11-03 조회 : 245
대한미용사회 충북지회와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북지회는 지난 2일 옥천체육센터에서 2023년 동남4군 미용·외식업회원 한마음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동남4군(괴산, 영동, 옥천, 보은)의 미용업, 식품접객업 기존 영업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외식업·미용업 단체 식생활 문화개선 및 미용문화발전 역량 강화, 음식점·미용업 분야 간 유대 강화 등을 위해 진행됐다.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위생업소 영업주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외식 및 미용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 선정된 독도가든(이미경)과 신애헤어샵(김신애)이 도자사 표창을 받았다. 천연채헤어샵(손영순), 초량순대(김숙희)는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이어서 소양교육으로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위생업 영업주를 위한 긍정적인 삶과 서비스 마인드 개발을 위한 ‘위생문화 발전을 위해 시대와 세대를 넘어, 소통을 잘하는 법’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고, 관객의 열렬한 호응과 함께 강연을 마쳤다.

오후 행사로는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을 진행해 영업자간 유대감 형성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그동안 미용업과 외식업은 소비자 욕구와 유행에 대응하여 발전해왔고,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 발달로 지역 한계를 넘어 관광 상품화되고 있다. 이는 영업주들의 노력 덕분이며, 오늘 이 자리가 위생문화 발전과 상생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