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벼 병해충 적기방제 총력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19-08-13 조회 : 343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벼 병해충 기본 방제 기간’을 설정하고 대대적 방제 활동 홍보에 나서고 있다.

최근 지속된 강우와 폭염으로 출수기에 접어든 논에서 잎집무늬마름병, 이삭누룩병, 세균성 벼알마름병, 친환경 단지를 중심으로 먹노린재가 피해 발생이 우려되고 있다.

이번 기본방제 기간에는 특히 잎집무늬마름병, 이삭도열병과 먹노린재, 혹명나방을 중심으로 벼 이삭이 피는 출수기 전에 적기 종합방제를 실시해야 한다.

옥천군에서는 벼 먹노린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본방제 기간에 농작물 병해충 방제사업으로 벼 친환경단지에 40백만원, 관행방제 50백만원 예산을 확보 친환경 자재 2회, 일반방제 약제 1회 걸쳐 지원해 벼 출수기 전 먹노린재 개체 수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기본방제 기간에는 특히 잎집무늬마름병, 이삭도열병과 먹노린재, 혹명나방을 중심으로 벼 이삭이 피는 출수기 전에 적기 종합방제를 실시해야 한다.

옥천군에서는 벼 친환경단지의 벼 먹노린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본방제 기간에 농작물 병해충 방제사업으로 친환경 약제를 지원해 벼 출수기 전 먹노린재 개체 수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병해충은 발생 후 치료보다는 예방차원에서 살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후기에 발생하는 병해충은 쌀의 수량과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므로 적기방제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