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4-09 조회 : 315
옥천군은 오는 4월 30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규모 농가를 위해 가구당 30만원을 지원하는‘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대상자는 작년에 기본형 공익직불제의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소농직불금)을 수령한 농가 중 올해 4월 1일 현재 농업경영체에 등록돼 있는 3,300여 농가이며,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면 30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지급된다.

다만, 타 지원사업(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소규모 어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소규모 임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등)과 중복 수급은 불가하다.

신청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경작하는 농지 소재지(복수 필지인 경우 가장 큰 필지 기준) 지역농협, 축협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누리집(card.nonghyup.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위임장 및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는 경우는 주말에도 신청 가능하며, 간략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지원금은 농업공구, 연료, 의료기관 등 공고에 제시된 업종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처를 확인한 후 사용해야 한다.

신용-체크카드 포인트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 선불카드로 수령한 경우에는 오는 8월31일까지 사용해야 하며 사용기한이 지나면 잔액은 소멸된다.

군 관계자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상 농가가 신청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적극 홍보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