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시다

대표-주민참여-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내수면연구소 물고기체험
작성자 : 박영임 작성일 : 2023-08-14 조회 : 118
2023. 8. 9(수)

내수면 연구소(남부)는
충북 옥천군 청산면 소서길 47에 위치한 저희 청산지역아동센터에서 10분거리에 있습니다.

2022년에    최한진과장님과 신재국팀장님이 이곳으로 오시면서 물고기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    이어 두번째로 내수면 연구소에 견학을 했습니다.    특이한 물고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열대어뿐아니라 다양한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만 했습니다 이곳에 아프리카 시클리드도 볼수 있었습니다.    시클리드는 입안에서 알을 보호하고 새끼를 부화시키는데 이를 마우스 브리딩이라고 합니다. 또한 열대어의 황제 디스커스와 물속의 천사 엔젤피쉬도 보았습니다. 다양한 물고기를 키우고 관리해주시는 관계자님께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프로그램을 맡은 임홍태주무관님은 사전에 상의를 하시고 프로그램일정과 다른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애를 많이 써주셨어요. 당일날    후덥지근한 날임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게 안내와 설명을 해주셨고, 원활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그 중 골든벨, 퍼즐맞추기 게임, 미니수족관에 수조들을 담는 체험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일정이 다 마칠때까지 아동들의 안전에 힘써주셔서 무사히 견학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임홍태주무관님과 관람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관계직원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행정과 한영태
연락처 : 043-730-3194
최종수정일 : 2019.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