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홍보 | |
담당부서 | 종합민원과 |
---|---|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민원인이 해당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해 집,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안내, 신청 및 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m.go.kr)를
이용 주민등록 등·초본 등 민원서류 50종을 무료로 발급 받으시고 행정기관 방문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도 절감하시기 바랍니다.
□ 『민원24』제공 서비스 (www.minwon.go.kr) ○ 민원신청 :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 민원발급 : 신청민원을 프린터로 바로 출력·타인발급(1,208종) ○ 민원열람 : 신청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 민원안내 : 개별법령에 규정된 약5,000종의 민원안내 정보제공 ○ 생활민원 : 다수의 관련 민원을 묵어 한번에 신청·처리 서비스 ○ 무료발급 :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관리대장, 지적도등본 등 50종 □ 이용방법 ○ 준비사항 : 「민원24」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 신청·발급 절차 : 민원24접속 ⇥민원신청 메뉴선택 ⇥필요한민원 클릭 민원신청내용 입력 ⇥공인인증서 확인(필요시) ⇥수수료납부(필요시) 민원신청결과 확인 ⇥처리완료시 문서출력 클릭 |
|
파일 | |
관련링크 |
현재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