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자동차세 체납액 일제정리 추진!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2-17 조회 : 145
옥천군은 2월부터 오는 3월말까지 자동차세 체납액 일제정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19년 세입결산 결과 지방세 체납액은 24억 800만원이며, 이중 자동차세 관련 체납액은 7억 1,300만원으로 전체 체납액의 약 29.6%를 차지하고 있다.

1월말 현재 체납된 자동차 대수는 전체 자동차 등록대수(27,422대)의 약 8.5%인 2,323대로 집계되었다.

군은 그 동안 지속적인 체납차량 정리 노력으로 2018년 결산 당시 30.5% 정도를 차지하던 자동차세 관련 체납액이 29.6%로 낮아졌다.

아직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이번 일제정리기간 동안 자동차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를 위해 번호판 영치팀을 운영하여 지속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번호판 영치 시 2회 이상 상습 체납차량은 즉시 영치하고, 단순(1회) 체납차량은 영치예고문을 부착하여 자진납부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다른 시군에 등록된 차량도 4회 이상 체납되어 징수 촉탁된 체납차량 역시 영치 대상이 된다. 단, 충북 도내의 경우 시·군간 협약에 따라 2회 이상 체납된 경우 영치대상이 된다.

또한 체납자 재산압류와 급여·예금압류 등 체납처분과 고액·고질 체납차량에 대한 공매를 번호판영치와 병행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부하여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번호판이 영치되어 경제활동 등에 불이익이 없도록 자동차세를 조속히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