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영농 부산물! 이제 태우지 말고 파쇄하세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3-19 조회 : 106
옥천군은‘영농부산물로 인한 화재발생 연중 제로화’를 목표로 영농부산물 파쇄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산불예방 홍보와 감시원 등을 통한 지속적인 계도에도 영농부산물의 음성적인 소각으로 인해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결정한 조치이다.

군에 따르면 금년에도 영농부산물 불법소각으로 인해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화재가 4건이나 발생했다.

이중 발화자 한명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였기에 군에서는 이에 대한 대책으로 영농부산물 파쇄를 지원하기로 했다.

파쇄가 되는 영농부산물이란 깻대, 옥수수대, 고춧대 등 밭작물은 물론 묘목을 비롯한 가지치기 결과물 등 기존 농가에서 소각하던 부산물 일체를 대상으로 한다.

파쇄는 농가 및 마을에서 부산물을 수거해 차량 진입이 용이한 곳에 모아두면 군에서 일정별로 수거해 일괄 파쇄하고 폐기물로 처리할이다.

군은 우선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진행하기로 하며, 개인 농가와 마을별 희망 일정과 파쇄량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영농부산물 파쇄를 희망하는 농가는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파쇄량과 희망 일정을 제출하면 된다.

금관 산림녹지과장은 “매년 발생하고 있는 영농부산물 불법 소각 근절을 목표로 화재발생을 최소화하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