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규제완화와 코로나19 대응 적극행정 실천, 일거양득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4-13 조회 : 162
옥천군은 군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실천을 위해 연주지구 지적재조사 조정금 분할납부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적재조사 사업 완료에 따른 토지면적의 증가로 발생된 조정금은 1천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분할납부가 가능하다.

그러나 1천만원 미만의 금액도 고령자 및 영세농이 많은 지역에서는 일시불로 납부하기에 부담이 되는 금액이다.

이에 옥천군은 적극적인 법령해석으로 지적재조사 조정금 분할납부 대상을 확대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 경기침체와 주민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군은 1천만원 미만의 조정금도 최대 1년 이내에 분할납부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다.

이에 따라 대상자는 기존 7명, 1억2천9백만원에서 57명, 3억6백만원으로 확대된다.

이재정 종합민원과장은 “조정금 분할납부 대상 확대를 통해 토지소유자들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고, 적극적인 행정 지원으로 지적재조사 사업에    대한 군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