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일손부족 농가에 큰 힘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4-17 조회 : 208
옥천군이 관내 취약계층 농가 등의 일손을 긴급히 지원하기 위해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8명(4명씩 2개조)으로 구성하여 활발히 지원 중에 있다.

군은 올해 예산 1억 7천여만원을 확보하여 4월 1일부터 11월 6일까지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8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예년 6명보다 2명 늘어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근로자 부족으로 인력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기업을 위해 확대하였다.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은 시작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도움을 받은 농가에서 감사의 인사를 전해오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군서면에서 들깻잎 농가를 운영하고 있는 여성농업인 A씨는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신청하여 들깻잎 수확 등 그간 일손이 부족하여 농가에 쌓여만 있던 일거리를 해결할 수 있었다.

농가주 A씨는 “일손이 부족하여 농가를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이라는 사업을 통해 일손이 필요했던 작업을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함과 동시에, 주변의 다른 취약계층 농가들도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이 적극 홍보하겠다며 뜻을 밝혔다.    

한편,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 사업은 여성농가, 75세 이상의 고령농가, 장애인 농가 등 취약계층 농가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소농(성장가능 농), 소기업 등이 지원 대상이며, 각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