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코로나19 피해 조기극복을 위한 청소년특별지원금 지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4-23 조회 : 227
옥천군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재난 상황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내 위기청소년 14명에게 청소년특별지원금 630만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2일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부모의 보호를 받지 못하거나 학교를 다니지 않는 위기 청소년 14명을 추천받았다.

군은 지난 22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를 열고 읍‧면을 통해 추천받은 위기 청소년 14명에게 1인당 45만원씩 총63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생활비, 학업지원 등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특별지원 대상자 선정 심의를 실시했다.

옥천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는 사회적,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 운영 중이다.

위원장인 김연준 부군수는“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가 코로나19로 소득이 줄어들어 생계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도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위기청소년을 위한 보호하는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