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봄 향기 가득한 가로화단 조성으로 지역분위기 환기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4-24 조회 : 190
옥천군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관내 주요 도로변 및 가로화단에 영산홍 식재작업을 실시한다.

이번 작업은 도로변 가로경관 개선과 경관 확보를 위해 산림녹지과 일자리사업 근무자 30여 명이 투입되었다.

이들은 이원~개심 간 501번지 지방도, 옥천성모병원~명가 맞은편 및 전통문화체험관 내 가로화단에 영산홍 1만3천주를 식재하는 등 아름다운 경관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이원~개심 간 501번 지방도의 경우, 충청북도 도로관리사업소가 지난 10여 년 전에 자전거 도로로 개설하면서 함께 설치한 화단이지만, 이후 몇 년째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이에 군에서는 관리기관의 협조를 얻어 2019년부터 봄꽃 식재 작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5월 초 식재한 꽃들이 만개해 황홀한 자태를 뽐낼 예정으로, 묘목의 고장인 옥천군을 찾는 상춘객과 군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정서함양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앞으로 관내에 조성돼 있는 가로화단에 영산홍 등 관목류를 다양하게 식재해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옥천군 이미지를 심어줄 방침이다.

금관 산림녹지과장은 “코로나19로 아직 마음이 차가운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봄기운이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옥천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